선거인은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투표소 위치·투표 시간 반드시 확인
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투표참여 인포그래픽. /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제공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5일과 22일 각각 경상남도체육회장 및 시·군체육회장선거의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후보자 소견발표 후 같은 장소에서 실시하며 선거인은 본인 확인 후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게 된다. 후보자별 기호는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투표소 위치, 투표 시간은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과 각 체육회 홈페이지·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 및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시간이 각 체육회별로 다르므로 정확한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투표소를 찾아야 한다.
선거인은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투표소에 가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것으로 생년월일과 사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기표를 잘못하거나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등 선거인의 실수로는 투표용지를 다시 교부받을 수 없다. 또한, 투표지를 촬영해서는 안 된다.
개표는 투표 당일 진행되며, 개표종료 후 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가 관할 선관위로부터 개표결과를 인계받아 당선인을 결정한다.
당선인 정보, 투표율 및 개표결과는 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