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지니TV 채널 플랫폼 이전, 카타르 월드컵 화질 15%↑·영상 지연시간 35%↓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1.21 18:08

KT가 최근 목동 미디어센터에 있는 지니TV 채널 플랫폼을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연 면적 5천여 평 규모의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했다./KT 제공

KT가 최근 목동 미디어센터에 있는 지니TV 채널 플랫폼을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연 면적 5천여 평 규모의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전된 지니TV 채널의 규모는 IPTV 360여 개 채널과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320여 개 채널 및 송출 대행 서비스 21개 채널이다.

KT 그룹미디어센터는 KT그룹 협업을 통해 백석 사옥 건물 신축부터 전력∙통신 시설, 방송 플랫폼 구성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목동 센터에서는 두차례 있었던 인코딩 횟수를 백석 센터에서는 1회로 줄이고 전송 구간의 플랫폼 구조를 개선해 IP 기반의 채널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에 따라 지니 TV의 화질은 기존대비 15% 향상했고 영상 지연 시간은 최대 35% 단축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백석 KT그룹미디어센터는 KT그룹 미디어 밸류 체인의 핵심 전진기지이자 성장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