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컨e 사용법, 만화로 쉽고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는 부산항 운영 효율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구축한 부산항 항만물류통합플랫폼(ChainPortal, 이하 체인포털)의 모바일 앱인 ‘올컨e(AllCON-e)’의 주요 기능 및 사용법을 소개하는 안내책자를 제작,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올컨e’는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환적운송시스템(TSS), 정보조회서비스(IIS) 등의 기능을 제공해 컨테이너 트럭의 터미널 내 대기시간 감소, 터미널 정보조회 등 컨테이너 기사들의 편의 개선 및 항만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됐다.
BPA에서는 많은 컨테이너 기사를 대상으로 ‘올컨e’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올컨e’의 주요 기능 및 사용법을 만화 형식으로 소개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시스템의 구축 취지와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부산항의 운영 효율화와 항만관계자의 업무 개선을 위해 항만 스마트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기사들이 ‘올컨e’를 쉽고 편하게 사용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올컨e’ 사용법 안내 책자는 14일부터 부산항 내 관련 기관 및 업체에 배포할 예정이며, BPA 공식 홈페이지 및 체인포털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