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간편인증서 통한 고객 중심 모바일 서비스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11.10 09:40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손해보험 부문 | 현대해상화재보험의 '현대해상 대표 모바일 앱'

/현대해상화재보험 제공

'현대해상 대표 모바일 앱'은 비대면 시대 모바일플랫폼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고자 모바일 앱, , PC 홈페이지 통합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4월 리뉴얼 오픈했다.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현대해상 간편인증서'는 로그인부터 본인확인, 전자서명의 업무를 인증서 하나로 사용이 가능하다. 간편비밀번호, 패턴, 지문, FACE-ID 중 고객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바이오인증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얼굴인증을 도입해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서비스 측면에서는
, 창구방문 없이도 앱을 통해 장기보험 계약자·수익자를 변경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 주요 담보와 특약을 고객 스스로 추가·변경할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기존 질병·상해, 휴대품 손해에서 업계 최초로 단체보험, 재물·배상책임보험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어르신을 배려해 모바일 큰글씨서비스
, 모바일 증명서 발행이 가능한 '스마트발급센터' 한눈에 보는 마이페이지, 내보험 컨디션 체크(보장분석), '성격으로 알아보는 나의 재테크BTI'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신준완 현대해상 CS지원부장은 "이번 대표 모바일 앱 리뉴얼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