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은행 부문 | 하나은행의 '하나원큐(Hana OneQ)'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의 스마트뱅킹 앱 ‘하나원큐’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소비자 편익을 높이고 있다. 금융혁신에 대한 기여를 높이기 위해 흩어진 내 돈을 찾아주는 '오픈뱅킹', 생활 밀착형 결제 서비스인 '하나원큐페이, GLN', '얼굴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원큐’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 연계를 통해 주식 거래, 보험 진단, 카드 거래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개의 서비스 이용하는 SSO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금융 관계사 거래가 한 번에 가능하다.
앱을 사용하는 손님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24시간 AI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하이 챗봇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2022년 5월부터는 하나원큐 앱 내 라이브 방송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축하여 다양한 금융 상품을 생동감 있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였고, 은행원이 손님들과 소통하면서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하나원큐는 앱 사용 손님들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5월 축구 국가대표 A매치 경기 티켓 판매, 6월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골프 갤러리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지속해서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늘릴 계획이다.
더불어 ‘음악이 나오는 하나은행’ 컨셉으로 지니뮤직과 협업을 통해 지난 7월부터 서비스 중인 하나뮤직박스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이 로그인만으로 제한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약 2개월간 Play Store 음악 카테고리 내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며 지속해서 매월 테마 2가지를 업데이트하면서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 중이다.
하나원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에 대응하여 금융서비스를 사용하여 손님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들을 개발하여 손님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여 지속해서 하나원큐 손님을 위해 노력하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