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보다 생활 밀접한 안심 요양 서비스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11.09 12:58

앱 어워드 코리아 2022 요양정보 플랫폼 부문 | 리브온의 '시니어톡톡'

/리브온 제공

'시니어톡톡'은 전국 요양시설 찾기부터 보호자와 시설관리자를 연결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요양시설 찾기를 통해 요양원, 요양병원, 주·야간보호, 방문요양 등 다양한 시설을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지역과 함께 치매전문, 재활전문 등의 특화된 시설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시니어톡톡 앱 새로운 버전(시니어톡톡PRO)의 경우 보호자와 시설관리자(주·야간보호, 방문요양 종사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보호자는 안부장, 돌봄요청, 송영알림, 공지사항 등의 서비스를 요청·수신할 수 있다. 관련 기록이 남아 시설관리자와의 소통 및 신뢰를 쌓는데 용이하다. 송영 알림의 경우 어르신이 탑승하면 보호자에게 앱 푸시로 알림이 가게 된다.

요양전문가는 요양제공기록지, 복지용구, 송영관리 등을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앱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며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송영관리의 경우, 계획된 시간과 실제 탑승한 시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수기의 부담을 줄였다.

요양제공기록지는 실제 급여제공기록지와 동일한 효력 발생을 위해 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니어톡톡프로로 연동돼 저장됨과 더불어 추후 출력도 가능하다. 복지용구 몰은 오프라인으로 구매·대여했던 물품을 앱에서 결제부터 취소, 반품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시니어톡톡을 개발한 정유철 ㈜리브온 대표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요양산업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어르신과 보호자, 요양전문가 모두를 이어주고 편리함을 드리는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요양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업무 과로를 덜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