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어워드 코리아 2022 공공서비스 부문 | 금융결제원의 '핀포(FFINFO)'
/금융결제원 제공
금융결제원의 핀포(FFinfo) 앱은 기존에 별도로 제공되던 금융결제원의 대고객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출시한 통합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이다.
핀포를 통해 모든 금융권의 고객 계좌 및 카드 정보 통합 조회가 가능하다. 소액 비활동성 계좌에 대한 잔고이전·계좌해지, 카드사별 보유 포인트 조회, 현금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방세, 국세, 관세의 고지내역 조회 및 납부서비스도 제공한다. 본인 계좌정보 및 잔액 조회 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납부 가능하며, 기존 납부기록이 있는 경우 해당 납부 계좌를 선택해, 계좌정보를 재차 입력하지 않아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ATM/지점 조회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이도 현재 고객의 위치를 바탕으로 주변 ATM 및 금융기관 위치 조회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납부가능 요금 추가 등 금융결제원 서비스 제공 확대를 통해 이용고객의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라며 "올해 12월 세금(종합부동산세, 자동차세 등) 납부기간에 맞춰 핀포 앱을 통해 세금 납부한 고객, 앱스토어에 응원 리뷰를 작성한 고객, 신규가입 고객 등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