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0.20 13:57

채용 경쟁력 높이고 채용 과정 소통 강화
채용 관련 정보 원스톱으로 제공, 대규모 인원 수용 가능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용이
‘2022 윈터데브캠프’ 온라인 메타버스 설명회 성료, 추후 메타버스 채용관 다방면 활용 계획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전경./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채용 과정에서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9월26일 웹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잽(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메타버스 채용관은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이 용이해 여러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이후 9월30일, 10월7일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한다.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 인재 발굴 프로그램 별로 커스터마이징한 공간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몰입도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스마일게이트는 사옥인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건물 1층 '모두의 로비'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로비 더 타운(LOBBY THE TOWN)’'을 공개하고 공간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게임 플레이를 포함해 창작과 소셜 활동이 가능한 체험 중심의 새로운 메타버스 관련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 담당자는 “메타버스 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들과 접점을 넓히게 됐고 이는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메타버스 채용관을 고도화해 스마일게이트 채용의 한 축을 책임지는 핵심 창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