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오케이 강성학 대표이사(왼쪽부터), 솔로몬엠 홍지수 대표이사, CE. Info Systems(MapMyIndia) 로한 버마 대표이사, 휴데이터스 이정재 대표이사,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진 제공
한진의 휴데이터스는 세계 3대 지도 솔루션 기업 'CE. Info Systems(MapMyIndia)', 차량 IT 전문기업 '솔로몬엠'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전날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 로한 버마 CE. Info Systems(MapMyIndia) 대표이사, 이정재 휴데이터스 대표이사, 강성학 유오케이(UOK) 대표이사, 홍지수 솔로몬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CE. Info Systems(MapMyIndia)는 인도에 기반을 둔 디지털맵 소프트웨어·위치기반 물류 서비스 솔루션 기업이다. 인도 내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한국사무소를 설립했다.
한진은 신사업의 일환으로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주도하에 VR/AR 콘텐츠솔루션기업인 UOK와 공동 출자하여 올해 1월 휴데이터스를 설립했다.
휴데이터스는 공간정보 데이터 유통 플랫폼인 '롯지 플랫폼'(LOGI-Platform)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차량·도로 데이터를 수집·가공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CE. Info Systems(MapMyIndia)에서 휴데이터스의 사업 가능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높이 평가하고 휴데이터스에 직접 업무 협력 관계를 요청하여 성사된 만큼 로한 버마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각별한 관심을 보이며 인도에서 직접 한국을 방문하였다.
CE. Info Systems(MapMyIndia)는 동남아 및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계기로 기대하고 있으며, 차량 IT 기술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로몬엠 역시 CE. Info Systems(MapMyIndia)의 국내 총판으로 사업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휴데이터스가 수행할 도로정보 DB 사업은 국내 물류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기술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CE. Info Systems(MapMyIndia), 솔로몬엠과 손잡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