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종합] "한 단계 더 성장" 자신한 최예나, 긍정 에너지도 '레벨 업'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2.08.03 17:45
'스마일 히어로' 최예나가 이번에는 '게임 히어로'로 돌왔다. "이번 앨범의 포인트는 업그레이드라고 하고 싶다. 지난 1집 때보다 한 단계 더 성장된 음악을 들고 왔다. 여러분의 귀도 더 즐거울 것"이라고 자신한 최예나가 어떤 모습을 선사할지 기대감이 더해진다.

사진: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는 두 번째 미니앨범 'SMARTPHONE'(스마트폰)으로 컴백하는 최예나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최예나는 "솔로 데뷔를 하고 처음으로 하게 된 대면 쇼케이스라서 굉장히 많이 떨리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7개월 만에 돌아오게 된 것에 대해 "정말 오늘만을 기다렸다"라며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 1월 발매된 솔로 데뷔 앨범 'ˣ‿ˣ (SMiLEY)’를 통해 스마일 히어로로 변신했던 최예나는 이번에 게임 히어로로 변신, '히어로 세계관'을 이어간다. 최예나는 "이번 앨범에서는 실제 저의 이야기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제가 일상에서 게임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런 모습을 모아 이런 부캐(릭터)를 만들면 어떨까 생각을 했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특히 최예나는 자신만의 차별점으로 '긍정 에너지'를 꼽으며 "VR 게임 같은 것을 시작할 때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면 '이 세상은 뭘까' 하면서 놀랐던 그 기분을 그대로 가사에 녹였다"라며 "저만이 할 수 있는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노래 가사부터 안무, 뮤직비디오까지 적극적으로 참여를 많이 했다"라고 설명했다.

레트로한 바이브와 청량하고 상큼한 매력으로 돌아온 최예나의 새 앨범 'SMARTPHONE'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발라드, POP, ROCK 등 다양한 장르의 5개 트랙이 수록된다. 최예나는 "저만의 긍정 에너지와 더불어 시원하고 상큼한 곡들로 가득 채운, 청량한 서머 앨범이다. 여름에 듣기 굉장히 좋을 것 같다"라고 자신했다.

게임 히어로로 변신한 만큼, 이번 앨범이 레벨 몇 정도인 것 같은지 묻자 최예나는 "10레벨을 최대로 한다면, 3레벨 정도 되지 않을까"라며 "앞으로도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이 정말 많기 때문에 3 정도로 하겠다"라고 답했다.

지난 앨범보다 어떤 부분에서 성장한 것 같은지 묻자 "'스마일리' 때 보다 모든 면에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노래나 가사는 무론, 안무와 뮤직비디오까지 무조건적으로 참여를 하며 열심히 만들었다"라고 답해 최예나만의 색깔이 가득 담긴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타이틀로 선정된 'SMARTPHONE'은 무더위를 날릴 시원하고 청량한 멜로디와 최예나의 밝고 당찬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으로, 스마트폰이 일상이자 친구가 되어버린 현시대를 노래한다. 타이틀곡 작사에도 참여한 최예나는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으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 타이틀곡 '스마일리'와 비슷한 제목으로, 마치 전작의 연장선 같은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최예나는 "의도한 것은 아니다"라며 "데모곡 제목부터 '스마트폰'이었다. 키워드가 좋아서 꼭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만들고 나니 약간 운명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다만 지난 활동 곡의 성과가 좋았던 만큼, 이번 신곡에 대한 부담은 없는지 묻자 "'스마일리'로 데뷔했을 때 하루가 다르게 순위가 올라가는 것을 보며 얼떨떨한 느낌이었다"라며 "무대를 더 즐기면서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다 보니 결국 1위까지도 하게 됐다. 뭐든 즐기면 (좋은 결과도) 따라오는구나 생각해서 이번 활동 역시 즐기는 것에 중점을 두려고 한다"라고 답했다.

이 밖에도 새 앨범에는 아름다운 스트링을 담고 있는 hypnotic 피아노 발라드 곡으로 감미로운 멜로디와 함께 최예나의 감성적인 보컬을 느낄 수 있는 'Make U Smile', 전작의 수록곡인 ‘Lxxk 2 U'(럭 투 유)에 이어 보다 강하고 파워풀한 최예나의 음악을 들려주는 Rock 장르의 곡 'WithOrWithOut', 여름의 청량함을 담아낸 'Lemon-Aid', 마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신나는 POP 곡 'U' 등이 수록돼 최예나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최예나의 두 번째 미니앨범 'SMARTPHONE'은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최예나는 이날 오후 7시 개최되는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