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제품 분야 수상작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07.01 15:30

59년 기술력…국내산 여행용 캐리어 브랜드 안착

여행용 캐리어ㅣ 트래커(TRACKER)

풍국산업 제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여행 캐리어의 영역을 확장해나가겠습니다.” 트래커(TRACKER)는 1966년 창업 이래, 최고의 가방을 만들기 위해 한길만 걸어온 대한민국 가방 수출 1호 기업 풍국산업의 자사 브랜드이다. 풍국산업의 59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 실용성, 트렌드에 부합하는 캐리어를 제작함으로 국내 홈쇼핑, 온라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풍국산업은 세계적인 브랜드 아디다스, 코치, 마이클코어스, 룰루레몬 등의 글로벌 협력사로서 OEM 방식을 통해 축적된 품질 노하우와 기획력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트래커의 마카론(macaron) 여행용 캐리어는 CJ온스타일, GS홈쇼핑, 현대, 신세계 쇼핑 등 대형 홈쇼핑 론칭 후 코로나로 지친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단기 여행에 필요한 15인치형으로 바나나 옐로우, 마시멜로우 베이지, 오리엔탈 그린, 블루베리 네이비, 쿠앤크 그레이 5가지 색깔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소음의 우레탄 재질로 만든 더블 4휠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5.5cm 확장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며, 견고한 3단 조절 알루미늄 핸들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풍국산업 관계자는 “오는 7월 초 동일 브랜드의 신상품 젤리팝(jellipop) 여행용 캐리어를 홈쇼핑에 론칭할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15인치, 20인치, 24인치, 28인치의 다양한 사이즈의 캐리어를 개성 있는 칼라와 산뜻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가 필터 교체로 방문관리 번거로움 없애

정수기ㅣ W정수기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만든 'W정수기'는 자가 필터 교체로 방문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방식이면서 독보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정수기로 정평이 나있다.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성능인 필터는 W정수기의 핵심 기술인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6단계 필터를 하나로 합친 슈퍼 ONE 필터는 녹 찌꺼기, 일반세균은 물론 살모넬라균,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 등을 99.9% 완벽 제거한다. 81가지 정수성능 및 용출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WQA 해외인증 소재 사용, 4대 미네랄 함유 등 성능을 갖췄다. 내부 직수관부터 코크까지 올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이다.


전문 기사 방문 없이도 살균 및 필터교체가 가능한 언택트 관리 시스템도 장점이다.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간편하게 버튼만 눌러 필요에 따라 코크살균(약 8분), 전체살균(약 60분)의 살균 모드를 작동시키면 된다. 24시간 동안 출수가 없을 경우 자동 순환 배수되는 유로케어 시스템도 적용됐다. 필터 역시 3개월 주기로 발송되고 있어, 고객이 직접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대표 제품 'W냉온정수기 브레인 코어'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형에 크림화이트 컬러와 로즈골드 베젤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정수기 정면 폭은 16.8㎝로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사용자의 시선에 맞춰 설계된 디스플레이 다이얼을 돌려 음용 상황에 따라 손쉽게 출수 타입을 조정할 수 있다. 바로 거른 신선한 직수 '정수'를 비롯해 '냉수', '분유', '녹차', '커피'까지 온도에 따른 5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출수량 조절 버튼으로 120ml, 550ml, 1L씩 출수량 선택도 가능하다.


W정수기 관계자는 "주방 인테리어를 고려해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는 W정수기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안심할 수 있는 정수 기능, 직관적이고 사용 편의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최적의 안락함에 안전성까지 겸비

침대 매트리스ㅣ 라클라우드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만든 '라클라우드(La Cloud)'는 제품의 생산, 봉제, 포장 등 전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다.


특히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7년간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자연환경에서 자란 최상급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항균성은 물론 탄성과 복원력이 좋다. 이러한 천연라텍스 소재 자체의 우수성으로 스프링침대에서 느낄 수 없는 빈틈없는 지지로 편안한 잠자리를 선사한다.


매트리스를 통몰드 형태로 제작해 타 라텍스 매트리스와의 차별화시켰다. 기존 라텍스 매트리스는 여러 겹으로 슬라이스 한 뒤 두께를 높이는 방식으로 생산됐으나,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통으로 쪄내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20cm의 통몰드로 제작됐다. 이렇게 탄생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탄성이 좋아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모션베드에 적합하다. 유럽에서 전동침대용으로 천연 라텍스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특히 라클라우드 모션베드에는 '안전압력센서'가 적용됐다. 안전압력센서는 하단 프레임과 플레이트 사이에 끼임이 감지됐을 때 자동으로 플레이트가 위쪽으로 올라가 안전사고를 방지한다.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면 편안함은 물론 안전한 이용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독일 전동모터 제작사인 오킨(OKIN)의 모터 3개를 탑재해 머리부와 상체의 미세한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헤드 틸트 기능을 구현했다. 헤드 틸트는 침대 위에서 책을 읽거나 TV를 볼 때 프레임과 매트리스가 목 부위와 척추부를 받쳐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라클라우드 모션베드는 상, 하체뿐만 아니라 머리부의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또한 천연원료의 자연 항균력으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등의 번식 가능성도 낮아 99% 항균력을 자랑한다. 뛰어난 항균성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에서 공신력 있는 인증도 받았다. 이태리 CATAS 인증을 통해 천연소재인 라텍스 함유량 평균 93%(7%는 매트리스 모양 고정에 쓰이는 경화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스위스 인체무해성분검사인 'OEKO-TEX'에서는 영, 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인 Class Ⅰ을 획득하기도 했다. 라돈에서도 안전이 입증됐다. 국제시험인증업체의 분석 결과, 안전 기준치를 크게 밑도는 22.4㏃/㎥=0.59pCi/ℓ가 측정됐다. 라클라우드는 매트리스 제작 과정에 라돈 성분을 배출하는 음이온 파우더나 광물질인 모나자이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자체 교육센터 마련…양질의 서비스 품질 제공

커피기기 서비스품질ㅣ THERMOPLAN BW3/BW4 전자동 커피머신

오진양행 제공.

1978년 설립된 오진양행(대표 박찬)은 국내 외식, 커피 관련 상업용 설비 공급 및 서비스와 관련된 사업의 선두 주자로서, 양질의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최근 상업용 냉장고 제조 회사인 스타리온이 M&A를 통해 오진양행을 인수한 가운데, 각 부문에 새로운 전문가 영입과 함께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회사 자체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기술교육은 물론 기술자들이 갖춰야 할 인성, 고객을 대하는 CS 마인드 등을 교육할 수 있는 책임자를 영입했다는 것이다.


올해 2월부터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의 기술교육부문 전문가를 교육 센터장으로 영입, 전국 9개 직영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모든 기술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트레이닝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주요 브랜드의 전문 트레이너를 초청해 판매 제품에 대한 집중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커피의 경우, 같은 원두를 쓰더라도 얼마나 더 정확하고 정성스럽게 기계를 유지·보수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제품과 그에 걸맞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오진양행과의 조화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오진양행 관계자는 "유지보수, AS 기술자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 강조를 하고 있지만 대부분 외주 업체에 의존하고 있어 쉽게 실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그렇기에 전국망의 직영 서비스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는 오진양행의 행보는 고객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