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서울디지털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06.21 15:41

자격증 취득, 대학원 진학 등으로 제2·3의 인생 준비 모색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오는 7월 14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경영자산관리학부, IT공학부, 생활문화학부 등 9개학부에 34개 학과·전공이 개설돼있고 이 중에서도 특히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학과들의 인기가 매우 높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가능한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를 위해 시험 내용 종합 정리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해 왔다. 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을 개원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운영해 노인재가시설 등 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준비과정, 성공 및 실패 사례 등 시설 설립 대비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사례에 기반한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지역아동센터 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자격증도 새롭게 선보여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디지털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등과 함께 정신보건임상심리사, 발달심리사, 미술치료사, 음악치료사 및 놀이치료사, 범죄심리사, 독서치료사 등 상담과 관련된 주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 5단계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CPA)를 배출한 세무회계학과에서는 한국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CFA) 과정이 정규교과에 편성돼 있다. 또 ERP회계컨설턴트, 회계관리 등 세무회계실무 공인자격 취득 과정과 IFRS 관리사, CFO 과정 등 다양한 세무회계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재학 중에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세무사회, 국세청 등 유관 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활발히 소통하며 현장에서 요구하는 문제해결형 회계 및 세무 전문가, CEO, CFO 양성을 목표로 하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경찰학과에는 현직 경찰과 예비 경찰, 민간 경비회사, 교정기관 등에 근무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많다. 입경도우미 과정, 경찰실무, 범죄심리, 경찰 상담 수료증 과정을 운영 중으로 경찰 특채 시험 응시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입경을 노리는 지원들에게 인기높은 학과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사이버대학은 취업이나 제2·3의 인생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있다”면서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해 개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학과에 지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