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제공
BMW코리아는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며 다음달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는 BMW 그룹의 럭셔리 퍼포먼스 부문 노하우가 집약된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에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다. 뉴 8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에 적용되는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가 배치돼 있고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M8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 등도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한정된 물량에 적용된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Drive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 만에 가속되며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테크놀로지 패키지 등이 기본 장착된다.
/BMW코리아 제공
BMW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오는 7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한정판 에디션인 퍼스트 에디션도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예상 가격은 1억4000만원대다.
사전예약은 전국 BMW 전시장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