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달리면서 기부하세요"···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개최

신현우 기자 ㅣ hwshin@chosun.com
등록 2022.04.25 11:27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부산시 등과 함께 '제9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을 오는 6월 4~5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지난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면 참가가 어려워진 2020년부터 비대면으로 전환됐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의장은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된 1석2조의 기브앤 레이스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도 있다.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48시간 동안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를 활용하면 기록을 측정하고 참가자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부산 및 경남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된다. 이어 27일 오전 10시부터 이 외 지역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산·경남지역은 2000명, 이 외 지역은 8000명 등 총 1만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메르세데스-벤츠 피크닉 텐트, 메달 등이 증정되고 추가 기부금 1만원 이상을 낸 참가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테인리스 머그컵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트라바 랭킹 시스템을 통해 레이스 완주자 중 5km·10km·하프·풀코스 남녀 1위 기록자와 최장 거리를 달린 참가자에게는 스마트워치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