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뉴스포트레이드(www.newsfortrades.com)의 NFT(News For Trade) 서비스가 지난 18일 JBK타워에서 열린 제2회 디지털자산 투자포럼 겸 깨비투자클럽의 IR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S2E’(Shoot To Earn)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유저들의 사진영상을 NFT(Non-fungible token)로 발행해 미디어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유저들은 뉴스 사진을 민팅해 올리고, 이것을 미디어에 판매하거나 일반인들의 조각투자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깨비 송인규 대표는 “뉴스포트레이드의 명쾌한 사업 아이디어에 대표의 전문성이 더해져 사업확장이 크다는 투자자들의 판단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깨비투자클럽 조석준 회장은 “2일간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과 제2의 인터넷 시대가 이미 우리에게 와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Web 3.0시대의 의미를 평가했다.
사진영상 제보시장과 NFT시장을 연계해 제3의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는 뉴스포트레이드는 향후 글로벌 이미지 마켓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언론사 출신으로 사진영상 전문가인 정경열 대표는 "누구나 이미지를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대에 누구나 참여하고 NFT로 거래도 하는 이미지의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을 추구하고 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