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일보에서 주최하고, 조선일보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제 11회 2022 사회공헌대상’은 사회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하여 더불어 살기 좋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기업 및 기관을 널리 발굴하여 알림으로써, 지속가능한 전략적 사회공헌(Strategic CSR) 활동을 선도하고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제정된 시상이다.
지난 2022년 1월 10일부터 21일 까지 조선미디어그룹 리서치자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각 기업 및 기관의 사회공헌 백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통하여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인 798개 기업 및 기관을 후보군을 선정했고, CEO의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참여, 사회공헌 전략,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 활동의 정량 정성적 성과 등의 기준에 의한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공적서 심사를 통해 17개 기업 및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10년 연속으로 수상한 롯데지알에스를 비롯하여 씨젠의료재단, 쌍용C&E, 한국엡손, 매일유업 등이 수상하였으며, 수상 기업 및 기관은 아래의 도표와 같다. 기업과 사회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하여 더욱 밝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