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의 코스튬 시스템에서 리폼 기능을 변경하고 멤버십 등급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튬 시스템은 모자, 상의, 하의 등 7종의 의상으로 애니팡 캐릭터를 꾸미고, 게임 내에서 특수 기술을 사용하는 '애니팡4'의 재미 요소다. 이번 업데이트로 코스튬을 합성했던 기존 리폼 기능은 사용 빈도가 적은 코스튬을 분해하고, 재료를 모아 자신이 원하는 의상을 만들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리폼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코스튬 고유 기술을 활용한 퍼즐 플레이의 전략과 캐릭터 디자인, 수집 등 개인 취향에 맞춘 코스튬 활용의 재미를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유료 결제를 비롯해 퍼즐 플레이,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모을 수 있는 게임 재화 코인의 보유량으로 매겨지는 이용자 멤버십도 새롭게 개편됐다. 매월 1일 기준으로 브론즈부터 레인보우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산정하는 멤버십은 등급에 따른 혜택을 확대했다. 특히 하트 보유량과 스테이지 이동 횟수, 코스튬 제작 할인 등 혜택 개편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호응이 기대된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멤버십 혜택과 180여 종의 코스튬을 조합해 나만의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리폼 시스템에 이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개성을 표현할 다양한 콘텐츠 개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50번째 에피소드의 첫 이야기 무대인 2551번째부터 2600번째까지 50개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한 선데이토즈는 봄을 주제로 한 신규 코스튬을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