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인 ‘#가치위해같이해요’ 2차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활동을 안내하고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챌린지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참여할 수 있다. 2만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수거하기 ▲다회용 컵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식물기반 유제품 선택하기 등 총 9개의 미션 중 5개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챌린지 미션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컵 또는 매장컵으로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코 커피 쿠폰 2장을 증정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한편 3차 챌린지인 ‘에코별 챌린지’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개인컵 사용 시 적립되는 에코별을 6개 모으면 특별하게 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일회용품 사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손수건으로, 고객이 수령 매장 선택·예약 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해당 기간 중 #가치위해같이해요 참여 미션당 230원을 적립해 최대 5000만원의 환경보호기금을 조성하고 자원순환사회연대에 전액 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