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1세대 대표 뮤지션' 강타→'4세대의 미래' 미래소년까지

하나영 기자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2.01.12 10:24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다양한 세대의 아티스트들이 출격, 폭넓은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하루가 될 전망이다. 강타, 박정현을 비롯해 2세대 걸그룹 씨스타 출신의 효린, 4세대의 미래를 꿈꾸는 미래소년, 여기에 '쇼미더머니10'에 출연하며 MZ세대를 사로잡은 안병웅X카키까지 출격한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강타의 새 싱글 'Slow Dance'가 발매된다. 1996년 H.O.T.로 데뷔한 강타는 지난해 'Freezing'(프리징)을 시작으로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 '아마 (Maybe)' 등을 순차 공개하며 다양한 음악 세계를 보여주며 25주년 프로젝트를 전개해왔다.

이러한 프로젝트의 막을 내리는 신곡 'Slow Dance'는 몽환적인 기타와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춤을 추는 모습을 그린 가사가 곡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사진: 본부엔터테인먼트 제공

1998년 가요계에 데뷔하며 작은 체구에서 뿜어내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요정'이라는 호칭을 얻기도 한 박정현은 정규 9집 'The Wonder' 이후 약 2년 만에 돌아온다. 새 앨범 '다시 겨울이야'는 끝과 시작이 공존하는 계절인 겨울을 메인 테마로 한 앨범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아쉬움과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 헤어짐과 만남 등의 이야기를 담는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헤어진 이와의 추억을 떠올리는 이 겨울이 지나 봄이 되면 눈이 녹듯 추억도 잊혀지길 바란다는 내용을 담은 이별 발라드곡이다. '꿈에', '생활의 발견', '미장원에서' 등을 만든 015B 대표 프로듀서 정석원과 호흡을 맞춘 만큼, 기대감을 높인다. 

이 밖에도 'Let's Be a Family'(렛츠 비 어 패밀리), 'The Magic I Once Had'(더 매직 아이 원스 해드), 'Winter's Heart'(윈터 하트), '겨울 할 일' 등 5곡이 수록돼 박정현만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 브리지 제공

2010년 씨스타로 데뷔, 여름을 대표하는 '서머퀸'으로 자리매김한 효린은 추운 겨울 컴백에 나섰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되는 'Layin' Low'는 인상적인 도입부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신곡으로, 래퍼 주영이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한층 더 매혹적인 분위기로 완성됐다.

특히 효린은 'Layin' Low'를 통해 믿고 듣는 보컬퀸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달리' 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난도 힐댄스 안무를 선사, 한계 없는 소화력과 함께 원톱 퍼포먼스 퀸의 면모도 선보인다.

사진: DSP미디어 제공

'4세대의 미래'를 꿈꾸며 데뷔한 미래소년은 어느덧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새 앨범 'Marvelous'로 2022년 첫 컴백에 나서며, 다시 한 번 K팝에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을 예고했다.

다양한 Synth와 심장을 두드리는 비트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조합되어 탄생한 댄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Marvelous'는 지구에서 보는 시점과는 또 다른 Mars(화성)에서 바라보는 시점을 가사로 담았다. 미래소년의 새롭고 신비로운 미래에 대한 강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열고 이어가겠다는 포부가 느껴진다.

이 밖에도 미래소년의 시그니처 'Into our Future'를 더해 놀이공원을 탐험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에너지 넘치는 곡 'Future Land', 미래소년의 저돌적이면서도 귀여운 고백과 함께 멤버들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JUICE', 미래소년 7명의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한 '일곱페이지 (Dear My Friend)' 등 다채로운 곡이 수록되어 있다.

사진: 웨이비 제공

지난해 Mnet '쇼미더머니10'에 출격,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래퍼 안병웅과 카키는 컬래버레이션 곡을 발매한다. 여기에 '쇼미더머니10' 준우승자 SINCE(신스)를 비롯해 Don Mills(던밀스), 365LIT(365릿) 등 걸출한 래퍼들이 지원 사격에 나서 역대급 마스터피스를 완성했다. 완성도 높은 시너지를 예고하는 신곡 'Get the Bag'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