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Vita.app'에 구현된 Biz컨벤션 단독홀(사진제공=YH데이타베이스)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urVita.app'을 기획 및 개발 중인 YH데이타베이스가 김해시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스마트도시 메타버스 서비스 모델 발굴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김해시는 2020년 10월 오픈한 호텔급 공공형 예식장인 'Biz컨벤션예식장'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YH데이타베이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urVita.app' 내에 실제 예식장과 동일하게 꾸민 단독홀(연회장), 신부대기실, 드레스 및 턱시도 등을 모델링했다.
가상공간에 마련된 'Biz컨벤션’에서는 아바타 꾸미기, Biz컨벤션예식장 둘러보기, 본식 드레스 및 턱시도 착용, 메타버스 속 셀카 촬영, 아바타를 통한 실시간 대관 문의 및 상담 등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형 예식장을 체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예식장은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김해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김해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H데이타베이스 최대룡 대표는 "김해시에서 공들여 만든 호텔식 예식장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김해시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