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넥스알,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1.30 10:06

쉽고 빠른 환경설정 등 데이터 분석 편의 극대화

kt넥스알은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를 출시했다./KT 제공

KT넥스알은 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분석환경 서비스 'NEB'(NexR Enterprise Bookshel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Bookshelf'는 여러 노트북이 꽂힌 하나의 책장이라는 의미로, NEB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때 복잡한 환경설정을 미리 저장해 원클릭만으로 셋팅할 수 있다. 이에 기업은 별도의 분석도구나 환경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다양한 환경설정 과정을 거쳐야 한다. 데이터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한 연결 설정,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수많은 라이브러리를 직접 찾아 설치해야 하는 등 일련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 분석환경을 설정한 이후에야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이러한 환경설정은 분석가가 직접 해결하기 어려워 매번 개발자나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KT넥스알이 출시한 NEB는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로,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와의 연결 관리, 프로젝트별 분석환경 관리, 라이브러리 관리 등 사용자 중심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기존의 복잡한 환경설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이로써 데이터 분석가들은 복잡한 분석환경 설정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 SaaS형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분석환경 및 도구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어 이제 데이터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NEB 안에서 모두 해결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