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0명에 종가집 김장김치 20kg 증정
서경덕 교수(왼쪽)와 대상 식품사업총괄 박용주 사장이 종가집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대상㈜ 제공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날'을 맞아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됐다. 이날은 다양한 김치 소재 하나하나가 모여 면역 증강, 항산화 등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을 담고 있다.
종가집은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유산인 김치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김치의 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종가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게시글에 김치가 필요한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 종가집 김장김치 20㎏를 증정한다.
이중 5명은 대상 식품사업총괄 박용주 사장과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1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다음달 7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식품으로는 유일한 국가지정 기념일인 '김치의 날'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김치 문화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