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을 겪으면서 '건강 염려증'이라는 키워드가 떠오를 만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많은 회사들이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건강관리와 결합시켜 소비자들과의 상생에 힘쓰는 추세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고객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2018년 앱 출시 이후 지난 10월 말 기준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5만 명을 돌파했다.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부터 고객들의 삶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어떻게 성취할 수 있는지 뿐만 아니라, 걷기나 다른 건강 활동을 통해 본인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뀌는 과정 등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AIA 바이탈리티 통합 보험상품들이 본인 건강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난 8월부터 SKT 구독서비스 'T 우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주패스 all 패키지'에서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아마존, 11번가, 구글 클라우드에 더해 추가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개별 구독 상품 중 한 가지로 AIA 바이탈리티가 들어간다. '우주패스 all'에서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운동, 걸음 수 등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리워드 파트너사로는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이 있으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통신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구독자들은 체중 감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눔(Noom)'이 포함된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문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 관리 및 체중 감량 프로그램 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SKT 구독서비스 T 우주 고객이라면 바이탈리티 등급이 오르면서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통해 보험료가 어떻게 조절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 할인 혜택 폭이 늘어난다. 가입 고객에게는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지난 9월 삼성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 제휴카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고객에게 AIA생명 보험료 및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할인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IA 바이탈리티 ME 삼성카드'는 온라인 쇼핑 및 배달 앱 할인, 스트리밍 서비스 할인과 같이 개인 소비에 초점을 맞췄다. 또 'AIA 바이탈리티 WE 삼성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마트, 의료비 등 개인은 물론, 가족 구성원까지 책임져야 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