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DL이앤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1.03 15:38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통해 ESG 실천

배원복 DL그룹 부회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ISO 37001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지난 2일 서울시 종로 디타워 돈의문 사옥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ISO 37001은 기업이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는지 종합평가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사업 전 분야에 걸쳐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감독할 운영 담당자를 임명했다. 특히 디벨로퍼로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윤리경영시스템을 국제 표준에 맞도록 재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앞선 2019년 회사는 글로벌 윤리경영을 선포한 바 있다. 임직원 각자가 윤리경영을 내재화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윤리헌장, 윤리강령 및 실천지침을 준수하고 사이버 신문고 및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윤리경영을 강도높게 실천하고 있다.


배원복 DL그룹 부회장은 "ESG경영을 통해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하고 있는 DL이 이번 인증으로 국제적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DL이앤씨를 시작으로 그룹 전반에 투명한 윤리경영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해당 인증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