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슈퍼주니어-D&E '카운트다운' / 사진: 레이블SJ 제공
오늘(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슈퍼주니어-D&E의 첫 정규앨범 'COUNTDOWN'(카운트다운)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명은 시작이나 발사 순간을 0으로 하고 계획 개시의 순간부터 시, 분, 초를 거꾸로 세어 가는 행위를 의미한다. 즉, 지난 10년의 시간을 토대로 슈퍼주니어-D&E가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았다.
앞서 공개된 다큐멘터리에서 은혁은 "올해가 슈퍼주니어-D&E의 유닛 결성 10주년이라, 10이라는 특별한 숫자에 의미를 어떻게 살리면 좋을까 고민했다. 보통 사람들이 카운트다운을 셀 때 10부터 0까지 가니까, 우리도 10부터 카운트다운을 세서 제로까지 가고 제로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서 앨범명은 'COUNTDOWN'이고 타이틀 곡은 'ZERO'(제로)다. 슈퍼주니어-D&E의 새로운 시작, 전환점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싶었다"라고 타이틀곡에 담긴 의미까지 언급했다.
슈퍼주니어-D&E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타이틀곡 'ZERO'는 에너제틱한 리듬, 키보드의 플럭 사운드가 돋보이는 일렉트릭 힙합 장르로 멤버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음원과 같은 시간 베일을 벗는 'ZERO' 뮤직비디오는 오락 중이었던 두 멤버가 게임 시작과 동시에 가상 속 세계에 빨려 들어가고,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승부 끝에 결승선을 지나 마침내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는 내용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멀리 (Far away)', '느낌적인 느낌 (Feel That Feelin')', 'La La La'(라라라), 'Have a Nice Day'(해브 어 나이스 데이), 'Muse'(뮤즈), 'Share My Love'(쉐어 마이 러브), 'Home'(홈), 'ZERO (English ver.)'까지 총 10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은혁은 지난달 25일 본인의 개인 유튜브 채널 '일단은혁이 1LDAN EUNHYUKEE'에 수록곡 'Beautiful Liar' 퍼포먼스 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우스 팝 스타일의 수록곡 'Beautiful Liar'는 거짓임을 알지만, 그 거짓 마저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모습을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가사로 표현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만 슈퍼주니어-D&E로 컴백을 앞두고 동해와 은혁은 각각 솔로 활동에 나서며 분위기를 예열시켰는데, 해당 곡들은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없다. 먼저 동해는 지난달 13일 타이틀곡 'California Love'(캘리포니아 러브)와 'Blue Moon'(블루문) 등 2개의 트랙이 수록된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힙합, R&B 장르의 'California Love'는 사랑하는 사람과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움 속에서 사랑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달콤한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은혁은 지난달 20일 타이틀곡 'be'(비)와 수록곡 'Red Muhly'(레드뮬리) 등 2개 트랙이 담긴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be'는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팝 장르로,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냈다.
각 멤버들의 솔로 활동이 슈퍼주니어-D&E 프로모션의 일환이었음에도 해당 트랙이 포함되지 않은 것이 의아함을 자아내는 것. 이후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멤버들의 솔로곡은 총 3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는 앨범 중 멤버별 버전의 앨범에 수록되고, 해당 앨범에는 타이틀곡 'ZERO'가 빠지게 된다.
한편 슈퍼주니어-D&E는 오늘(2일) 음원 발매를 앞두고 오후 5시부터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펼쳐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이들은 앨범 비하인드 토크, 10주년 우정테스트까지 여러가지 콘텐츠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