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피코크X네이버,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출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1.01 09:36

지역 우수 상품,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 확대

피코크X네이버,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제품 이미지/이마트 제공


이마트와 네이버가 '인생맛집' 첫 협업 상품으로 '인생맛집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7월부터 네이버 푸드윈도에 입점한 전국 특색 맛집들의 참가 지원을 받아 경쟁력 있는 상품을 인생맛집 브랜드로 개발하는 '지역명물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닭갈비 밀키트는 지역명물챌린지에 앞서 테스트 개념으로 사전 기획한 제품이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통나무집 닭갈비는 40년 전통의 정통 철판닭갈비로 1978년도에 춘천 소양강댐 인근 신북읍에 개업해 2대째 사랑 받고 있는 지역 맛집이다. 통나무집 닭갈비의 입소문으로 춘천 소양강댐 일대가 닭갈비식당 촌(村)으로 형성됐고, 블루리본 서베이 등 공인 맛집 리스트에 수차례 이름을 올렸다.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은 특제소스의 맛을 구현했고 양배추, 떡, 양파, 단호박, 대파, 마늘, 깻잎을 함께 구성해 추가 재료 없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두 회사는 3차례에 걸친 평가를 통해 인생맛집 상품으로 ▲순대실록 본점의 순대국밥, 순대스테이크 ▲일산교자의 닭칼국수 ▲명륜쭈꾸미의 쭈꾸미볶음 ▲미가들깨수제비의 들깨수제비 ▲대추나무집의 돼지 짜글이찌개를 선정했다. 향후 6개 메뉴는 간편가정식과 밀키트로 상품화하기 위한 검토에 착수해 빠르면 22년 1분기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전북 전주 풍년제과의 초코파이와 서울 시간을들이다의 크로아상도 이마트 델리 매장에서 판매를 목표로 상품을 개발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뿐만 아니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온라인 장보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에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피코크 최현 담당은 "지역의 우수 상품에 피코크의 상품 개발 노하우가 더해져 지역 인생맛집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고객과 소상공인 모두가 윈-윈 할수있는 상생협력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