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 연다…18개 계열사 총출동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10.12 10:12

계열사 간 할인 경쟁 콘셉트…티저 광고 공개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가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로 올해는 25일~29일까지 5일간의 사전행사와 30일~31일 이틀 간의 본 행사로 이뤄진다.


신세계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하는 사전행사 혜택을 전년에 비해 대폭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이 분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이틀 간 나눠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을 포함, 지난해 보다 1개사가 늘어난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콘셉트다.


신세계는 12일 온라인과 TV를 통해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티저 영상과 함께 또한 쓱데이 미리 즐기기의 일환인 사전 이벤트 '전 국민 쇼핑 머니 대방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이달 24일까지 SSG페이 앱에 접속하면 1일 1회, 기간 중 2회 ‘SSG머니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백만 원까지 SSG머니가 지급되며 쓱데이 본 행사가 열리는 30일, 31일 양일간 사용 가능하다.


오는 18일에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 영상 본편과 ‘이마트 OO행사 vs SSG닷컴 OO행사’ 등 계열사간 할인 경쟁 컨셉의 온라인 범퍼광고 10여편을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2019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쓱데이는 첫해 4000억원, 지난해 6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계열사간의 대대적 할인 경쟁을 행사 테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