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어촌어항공단, ‘바다여행 TV’ 유튜브… 랜선 여행 매력 선보여

윤요섭 기자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09.30 09:57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과 멋, 즐거움 담긴 영상 세 가지 소개

‘어(漁)유레디? 어푸어푸!’ 2화 영상 화면./한국어촌어항공단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체계의 장기화로 많은 국민들이 각자만의 방식으로 ‘집콕’ 생활을 즐기고 있다.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 집에서 직접 음료와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홈 카페’ 그리고 비대면으로 관광지의 영상과 사진을 감상하는 ‘랜선 여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고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국민들의 아쉬움을 달래면서도, 어촌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다양한 관광 요소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바다여행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금부터 집에서도 어촌으로 대리만족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과 멋, 즐거움이 담긴 영상 세 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을 담은 ‘어(漁)유레디? 어푸어푸’이다. 이름부터 독특한데 ‘어푸어푸’는 ‘어촌 푸드’를 줄인 말이다. 바다와 수산물을 접하기 어려운 외국인 출연진들이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다양한 수산물을 활용해 만든 요리를 직접 먹어보고, 생생하게 맛을 평가하는 콘텐츠이다.


‘어유레디? 어푸어푸’ 1화에서는 경기 화성 백미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모둠 조개,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의 돌미역 그리고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감태를 활용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감태와 같이 익숙하지 않은 수산물을 접한 외국인들의 재미있는 반응과 솔직한 맛 평가도 확인할 수 있다.


2화에서는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의 활새우, 전남 완도 북고어촌체험휴양마을의 활전복 그리고 충남 태안 용신어촌체험휴양마을의 김을 활용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출연진이 직접 전복을 손질하는 과정에서의 유쾌한 모습도 담겨있다.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수산물 요리를 영상으로만 보기 아쉽다면, 영상 속 간편 조리 방법을 보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을 느꼈다면, 이제는 멋을 감상할 차례이다. 감성적인 노래와 함께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감성숙박’이 바로 두 번째 주인공이다. 영상에서 가수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보라미유’가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느낀 감성을 노래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감성숙박’ 1화에서는 경남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하루를 보낸 보라미유의 모습이 담겼다. 보라미유가 마을 곳곳을 산책하며 마을만이 간직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먹거리까지 소개한다. 감성적인 노래와 함께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자연풍경을 보며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감성숙박’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영상 콘텐츠는 ‘어(漁)확행? 오(五)확행’이다. ‘어확행? 오확행!’은 20대 출연진들이 5만 원이라는 금액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여행하며, 재미있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어확행? 오확행!’ 1화에서는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난 출연진들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즐긴다. 영상을 통해 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동해와 선상 낚시 체험을 즐기는 모습 그리고 회덮밥과 물회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화에서는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투명 카누 체험, 해초 비누 만들기 체험을 즐기고, 섭국을 먹으며 5만 원으로 체험과 먹거리를 알차게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재기발랄한 출연진들이 각자만의 매력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숨은 매력을 찾아내기 때문에, 재미있게 영상을 보며 어촌 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어확행? 오확행!’을 추천한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우리 어촌의 맛과 멋을 알리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어촌의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먹거리까지 다양한 매력을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방역·위생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으니 코로나19가 완화되면 영상으로만 보던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세 가지를 보면서 집에서 대리만족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지금까지 소개한 영상 콘텐츠는 각각 8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바다여행 TV’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다.  

‘어(漁)유레디? 어푸어푸!’ 1화 영상 화면./한국어촌어항공단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