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사업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 진행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9.23 11:29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아 대상 국악기반 통합예술놀이 진행

경기문화재단 로고

경기문화재단은 2021 유아문화예술교육 기획 사업으로 진행하는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를 오는 24일부터 11월5일까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땅재주 하늘재주 놀이대장 모여라!'는 1회차로 구성된 국악기반의 통합예술놀이로 잃어버린 '놀이'를 찾아 숲과 산, 강과 들판을 탐험하는 이야기꾼과 재주대장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참여하는 모든 아이들이 재주대장이 돼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고 각각의 장소를 탐험할 때마다 신나는 국악리듬에 맞춰 신체놀이와 조형 활동, 노래 부르기를 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공동체 놀이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협력해 동두천에 위치한 5개의 유치원에서 2번의 zoom을 활용한 쌍방향 비대면 수업, 10번의 찾아가는 박물관 수업 진행으로 총 12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 소외 지역에 있는 유관기관, 예술단체, 영유아교육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및 문화 예술 향유 기회가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에 즉각 대응하고 참여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