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업에 기술개발비 지원…오는 30일까지 접수
'콘테크 미트업 데이' 모집 포스터/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국내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참가 대상은 '즉시 적용 가능 기술' 분야는 국내 소재 기업이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상세 모집 기술은 ▲친환경(신소재, 철근대체제, 플랫폼) ▲에너지(CCUS, ESS기술, 태양전지, 그린수소, 해상풍력 부유체) ▲스마트건설·DT(BIM설계)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 등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수상 기업에게는 기술 분야에 따라 사업부문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컨설팅 제공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SK에코플랜트 SCM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SK에코플랜트와 함께 친환경·에너지 등 신규 사업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