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유닛 ‘루시드’를 7일 업데이트했다.
‘루시드’는 SSR 등급 ‘카운터’ 타입 캐릭터로, 침식체인 ‘헨젤’과 ‘그레텔’을 소환해 전투한다. ‘마인드 블래스트’로 타겟과 주변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10초간 ‘헨젤’의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는 특수기를 사용한다. 정신 에너지를 증폭시켜 전장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0초간 경직 면역, 공격속도 증가 등 강화된 ‘헨젤’과 ‘그레텔’을 다시 소환하는 궁극기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신규 ‘카운터패스: 커리어’를 선보였다. ‘카운터패스’ 레벨을 올리며 특정 레벨 달성 시 ‘루시드’ 캐릭터, ‘프레임 : 루시드 프레임’ 획득이 가능하며, ‘특수 적성핵’, ‘세트 바이너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을 짧은 이야기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서플리먼트 – [제프티]’도 추가했다. 이번 ‘서플리먼트’에는 신규 유닛 ‘루시드’가 관련된 ‘제프티 바이오테크’의 스토리가 펼쳐지며, 10월 18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지난 8월에 선보인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부사장의 휴일’의 후일담 에피소드 ‘바캉스 후일담’을 공개했으며, ‘아카데미 총학생회’ 소속 유닛의 전용 장비가 추가되며, 전용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아카데미 총학생회 특강’ 챌린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한편, 넥슨은 주요 스토리 콘텐츠 ‘메인 스트림’을 돌파하며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메인 스트림 돌파 미션 이벤트’를 9월 28일까지 실시한다. ‘EP.3’부터 향후 업데이트할 ‘EP.7’까지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며 ‘주인 없는 명함’, ‘특별 역량 평가서’, ‘쿼츠’, ‘기밀 훈련 자료’ 등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