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엠씨엔디)가 목표를 향한 새로운 걸음을 걷기 시작했다.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MCND 세 번째 미니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가 발매된다. MCND는 음원 공개를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새 앨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MCND 컴백 쇼케이스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그간 'AGE' 시리즈를 통해 세계관을 전개해 온 MCND는 새롭게 시작되는, 'SECRET MISSION' 시리즈를 통해 그토록 꿈꿔왔던 관객과 만나기 위해 새로운 미션을 수행한다. 좀 더 가깝고 친밀하게 팬들과 호흡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는 것.
캐슬제이는 "세계관이 어떻게 이어지는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며 "코로나19로 많이 힘든 상황에서 저희 MCND가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고, 신명나는 무대를 꾸미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한 만큼, 기대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지난 공백기 동안에도 SNS 등을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 온 MCND는 이번 앨범을 통해 "우린 만날테니까"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캐슬제이는 "앨범 주제처럼 우린 반드시 만난다는 생각을 갖고 녹음을 했다"라며 "이번 앨범에 보컬 친구들과 래퍼 친구들 모두 성장한 부분이 있고, 그러한 것이 잘 담겼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Movin'(너에게로…)'(무빈)은 제목 그대로, ‘우리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방해물을 뛰어넘어 GEM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이다. 강렬한 Hip Hop 베이스의 트랩 비트와 프로그래밍으로 넘치는 에너지를 표현했다.
데뷔 앨범부터 타이틀곡에 참여하고 있는 캐슬제이가 이번에도 참여, 재치 있고 톡톡 튀는 가사들로 MCND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캐슬제이는 "가사를 쓰면서 앨범 주제에 대해 잘 표현하고 싶었고, 특히 저희의 방식과 언어대로 표현하고 싶어서 고민이 많았다"라며 "좀 더 재치있는 가사로 재미있게 느껴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작사에 임했다. 원활하게 작업이 된 것은 아니었지만, 고민한 만큼, 좋은 가사가 나와서 뿌듯하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모두에게 친숙한 '고양이 춤'을 샘플링해 만든 힙합 장르의 미디움 댄스곡 '고양이 춤(Cat Waltz)', MCND만의 하이틴 감성이 극대화된 신나는 댄스곡 'BowwowwoW', Electronic, Moombahton, Trap의 세 가지 장르가 혼합되어 있는 스타일의 'H.B.C', 힙합과 국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풍악을 울려(Play Pungak)', MCND 의 첫 번째 영어곡으로 새로운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REASON'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된다.
MCND는 이번 앨범이 어떤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음악을 통해 꿈을 꾸게 만드는 것이 저희의 강점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자신들의 팀명의 뜻인 'Music Creates New Dream'(MCND)처럼 "새로운 꿈과 희망이 되는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진심을 전했다.
끝으로 MCND는 얻고 싶은 수식어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흥부자라는 말을 듣고 싶다. 흥에서는 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라며 "큰 꿈일수도 있겠지만, 빌보드 차트를 비롯한 국내외 온라인 차트에 저희 MCND의 음악이 진입해서 좀 더 MCND가 알려졌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밝혔다. MCND의 목표를 향한 새로운 걸음이 어떤 성과를 거둘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한편 MCND는 음원 발매 이후 오늘(31일) 저녁 8시 글로벌 숏폼 모바일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