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의 결승전 MC 및 게스트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은 출시 6개월을 기념하여 게임 이용자 및 삼국지를 좋아하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퀴즈쇼 ‘도전!삼전왕’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1억의 총상금을 내건 ‘도전!삼전왕’의 예선전에는 약 10만 명의 참여자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고, 준결승전을 거쳐 최후의 승자를 가릴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9월 4일 진행될 ‘도전!삼전왕’의 결승전은 별도로 마련된 세트장에서 진행된다. 총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은 23인의 참가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출제되는 삼국지 관련 문제의 정답을 맞혀, 1등부터 23등까지의 순위를 가리게 된다.
‘도전!삼전왕’의 결승전은 ‘삼국지 전략판’의 연예인 대표 유저인 개그맨 ‘장동민’과 도전 골든벨 등 KBS 간판 예능 및 뉴스를 진행한 전 KBS 아나운서 ‘김지원’이 MC로 출격한다. 삼국지 매니아 ‘장동민’은 삼국지에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전 아나운서 ‘김지원’은 도전 골든벨을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결승전을 진행하게 된다.
9월 4일에는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4를 시작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이용자는 6개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9개 주를 쟁탈하는 등 새로운 플레이와 신규 장수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시즌4에서 이용자는 더욱 다양한 전략과 지략이 난무하는 치열한 난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