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100만병 판매 돌파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8.18 11:37

'로우 스펙' 트렌드 맞춰 0kcal로 출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제품 이미지/동원그룹 제공


동원F&B는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 용량에 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음료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켜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움을 그대로 담아냈다. 발효시킨 찻잎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고유의 풍미와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동원그룹의 '무균충전' 공법으로 만들어 홍차 본연의 맛과 산뜻한 풍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무균충전 공법은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살균한 음료를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칼로리·제로 칼로리 음료 트렌드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저칼로리 음료를 비롯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