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J제일제당, '고메치킨' 신제품 2종 선보여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8.17 13:43

외식 트렌드·냉동치킨 관련 소비자 의견 반영

'고메치킨' 신제품 2종 제품 이미지/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고메치킨’ 2종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메치킨 마늘불고기’, ‘고메치킨 리얼치즈’ 2종류다. 


치킨이 포함된 냉동튀김류 HMR 시장은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약 2080억 원 규모로, 외식과 견줘 편의성과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 제분 노하우로 황금비율 튀김옷을 개발해 얇게 입혔고, 멀티히팅 공법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내 소스와 버무린 뒤에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도록 했다. 에어 프라이어로 11분 조리하면 가정에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고메치킨만의 차별화된 메뉴와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고메치킨을 상징화한 엠블럼을 개발, 적용하고 패키지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고메치킨 마늘불고기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특제 간장소스와 갈릭 후레이크를 더해 은은한 마늘 풍미와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고메치킨 리얼치즈는 바삭한 순살치킨과 부드러운 웨지감자에 달콤하고 고소한 다섯 가지 치즈 파우더를 뿌려 ‘단짠’ 조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전문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소스와 시즈닝이 별도 동봉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했다. 자체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 고객들은 외식 치킨 선호 이유로 바삭한 튀김옷, 풍부한 육즙, 다양한 메뉴 등을 꼽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