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글로벌 No.1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 ‘블루스택5’ 안드로이드9 지원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1.08.12 15:32 / 수정 2021.08.12 15:43

전 세계 가장 큰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이 ‘블루스택5 안드로이드9’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다양한 안드로이드8 이상의 인기 게임과 호환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적의 성능을 자랑하는 ‘블루스택5’에서 이제는 안드로이드8 이상 지원 게임까지 즐길 수 있게 되어, 5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확장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00만개 이상의 방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지원하고 있는 ‘블루스택’은 이번 안드로이드9 버전을 통해 원신, 백야극광, 용소야M 등의 신규 인기 게임까지 플레이할 수 있게 지원한다.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 대표는 “5억 명이 넘는 전 세계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우리는 끊임없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고성능을 자랑하는 블루스택5에서 안드로이드9 버전 지원 게임까지 즐기길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 완전히 새로워진 ‘블루스택5’는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되었다. 블루스택은 이번 안드로이드9와 이후 버전 업데이트에서도 이용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둬, 이용자 우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안드로이드9를 지원하는 ‘블루스택5’는 다중 인스턴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기본 버전과 안드로이드9를 지원하는 고급 버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블루스택5’ 고급 버전에서는 게임에 특화된 강력한 성능 업그레이드도 체험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