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다시 만난 '서머퀸' 씨스타 효린X다솜→홀로 나서는 NCT 텐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8.10 11:22

오늘노래 - 효린X다솜, 텐, 그레이, BDC 신곡 발매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원조 '서머퀸'의 귀환부터 최다 인원 그룹을 뒤로(?)하고 솔로곡을 발표하는 텐,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곡을 발표하는 그레이, 스페셜 싱글을 통해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완성하는 BDC까지 다채로운 곡들이 베일을 벗는 하루다.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효린과 다솜의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하는 신곡 '둘 중에 골라(Summer or Summer)', WayV 텐의 솔로곡 'Paint Me Naked'(페인트 미 네이키드), 그레이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곡 'I Don't Love You'(아이 돈트 러브 유), BDC 스페셜 싱글 'MOON WALKER'(문워커)가 발매된다.

사진: 컨텐츠랩 VIVO 제공

먼저 원조 '서머퀸'으로 통하는 씨스타 출신의 두 멤버 효린과 다솜은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프로젝트가 힘든 시기를 함께 보내고 있는 대중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음원 수익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계층에 기부한다는 좋은 취지에 동참하고자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됐다.

씨스타로 활동하면서 2010년대 여름을 제패했던 두 사람이 '둘 중에 골라'를 통해 올 여름도 평정할 전망이다. '둘 중에 골라'는  신나는 힙한 느낌의 베이스를 기반으로 효린과 다솜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효린, 다솜이 직접 작사한 위트있는 가사와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멜로디 라인은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바닷바람처럼 시원한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

특히 두 사람은 이날 저녁 8시 네이버 NOW. '2021년 잘잘잘'에 출연해 여러 에피소드를 전하는 것과 동시에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텐은 SM엔터테인먼트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솔로곡 발매에 나선다. 그는 지난 2017년 4월 '夢中夢 (몽중몽; Dream In A Dream)', 2018년 4월 'New Heroes'(뉴 히어로즈) 등 솔로곡을 발표, 뛰어난 퍼포먼스 실력과 감각적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어, 이번 신곡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신곡 'Paint Me Naked'는 매력적인 기타 리프와 다이내믹한 보컬의 변화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으로, 청춘의 직진하는 사랑 방식과 자유로움을 영어 가사로 표현했으며, 경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텐의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특히 텐은 오는 12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13일 KBS2TV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Paint Me Naked'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AOMG 제공

그레이는 8월 중 데뷔 9년 만의 첫 정규앨범 'grayground.' 발표를 앞두고, 선공개곡 'I Don't Love You'(Feat. 쿠기)를 공개한다. 앞서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I Don't Love You'는 'grayground.'의 5번 트랙이다. 또 다른 아티스트의 피처링이 예고됐으나 그 정체는 이번 티저에서도 아직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그레이는 지난 1월 발매된 쿠기의 'POW (Feat. GRAY)'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많은 호평을 얻었던 바다. 두 사람이 다시 한번 음악적으로 재회한 만큼 남다른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지난 6일 10번 트랙 'Baby Don't Cry (Feat. 염따)'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첫 정규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 그레이가 또 다른 선공개곡 'I Don't Love You'로 또 어떤 음악적 역량과 스펙트럼을 보여줄지 눈길을 끈다.

사진: 브랜뉴뮤직 제공

한편 BDC는 오늘(10일) 스페셜 싱글 'MOON WALKER'를 공개한다. BDC는 자신들 고유의 달 세계관을 완성시킬 이번 싱글을 통해 드라마틱한 음악적 구성에 딱 맞는 절도 있는 문워킹 퍼포먼스로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지난 3장의 EP를 통해 선보였던 'THE INTERSECTION' 시리즈의 에필로그 형식으로 선보이는 BDC의 이번 스페셜 싱글 'MOON WALKER'는 인트로의 휘파람 소리부터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드랍 파트까지 인상적인 테마들로 중무장된 강렬한 하우스 댄스 곡으로, BDC의 수준 높은 보컬뿐만 아니라, 히트 프로듀싱팀 OUOW의 감각적인 프로듀싱과 함께 리더 김시훈의 센스 있는 랩 메이킹까지 더해져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BDC가 준비한 회심의 스페셜 싱글 'MOON WALKER'는 오늘(10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되며, 이날 저녁 8시에는 BDC 공식 브이라이브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