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가 말복과 수능 D-100을 하루 앞둔 9일 폭염으로 지친 주변 사람들과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선물 기획전을 연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날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이거 먹고 힘내세요’ 기획전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날은 일반적으로 밸런타인데이나 명절처럼 선물을 주고 받는 날로 인식되지 않았지만, 최근 복날 당일 선물 수/발신이 늘어나는 등 복날도 선물 교환이 일어나는 이벤트 데이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올해 초복과 중복 당일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하며, 7월 전체 거래액의 성장률을 상회했다.
초,중복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는 △치킨/야식 △아이스크림/빙수 △카페였으며, 특히 실물 제품이 배송되는 아이스크림 배송 상품의 거래액은 전년 초,중복 당일 대비 약 890% 대폭 증가했다. 이제는 복날이 보양식을 먹는 날을 넘어 치킨, 아이스크림 등을 서로 주고받으며 안부를 전하는 날로 자리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선물하기는 말복에 선물하면 좋은 아이스크림, 카페 브랜드 교환권 등 시원한 선물과 보양식 상품을 판매하며, 올해 말복이 수능 100일 전임을 고려해 홍삼/비타민 등 건강식품, 초콜렛/사탕/떡과 같은 디저트류, 실생활에 유용한 텀블러/안마기 등 수험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선물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BHC 뿌링클 콤보+콜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도 말복 관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날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과 함께 방송을 진행해 ‘슈프림양념치킨+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등을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요즘,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상황에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과 주변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획전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해 고객들의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