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모빌리티,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1.08.06 16:35
카카오모빌리티가 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카오 T’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출시 등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제휴를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와 게임이라는 이종 산업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이동 수단을 게임 아이템으로 제공, 모빌리티 플랫폼의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카러플에서 카카오 T의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루'와 ‘카카오 T 바이크'의 실물을 그대로 담아낸 카트 2종과 신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기간 별로 특정 퀘스트 달성 시 신규 카트 2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카트를 획득한 유저에게는 카카오 T 택시 모양의 풍선 아이템도 제공된다.

먼저, 8월 31일까지 멀티 대전을 통해 카카오 T 조각 4종 중 1종을 획득할 때마다 ‘카카오 T 블루' 카트 15일 이용권을, 해당 4종 조각을 각각 10개씩 총 40개를 획득한 경우에는 영구 이용권을 지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로그인 10일을 달성하면 ‘카카오 T 블루’ 스킨도 추가로 증정한다.

9월 1일부터 23일까지는 새로운 카트 아이템인 ‘카카오 T 바이크'를 미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누적 로그인 일수에 따라 ‘카카오 T 바이크’ 카트를 최소 7일부터 최대 6개월까지 기간제 또는 영구로 획득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카카오 T 바이크’ 카트를 통해 멀티대전 15회 진행 시 스킨 변경이 가능한 해금 코인도 증정한다. 누적접속 시간에 따라 영구 또는 30일 기간 한정으로 카카오 T 번호판 아이템도 지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러플 유저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통해 ‘카카오 T’ 앱 내 서비스 이용 혜택도 마련했다. 내달 23일까지 카카오 T 콜라보레이션 카트로 1일 5회 멀티 대전 완주 시 ▲카카오 T 포인트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천원권 ▲풍선, 번호판, 코인 등 인게임 아이템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카카오 T 앱에서 택시, 대리, 바이크, 주차 등 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카카오 T 포인트는 최소 3천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지급된다.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카트, 번호판, 풍선 등 카카오 T 아이템을 착용한 게임 화면을 캡처하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카카오 T 포인트’ 또는 ‘카러플 굿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DM을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 T’ 앱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을 이어간다. 카카오 T 앱 실행 시 노출되는 스플래시 화면, 홈서비스 버튼, 택시 테마핀 등을 통해서도 제휴 컨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동을 테마로 한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러플’과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 T 서비스를 게임 속 컨텐츠로 제공해 카러플 유저들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카카오 T의 실제 모빌리티 서비스까지 유쾌한 이동 경험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