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올 11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의 주요 콘텐츠와 기능을 공개했다.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중 가장 최신작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제작된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지역별로 경관과 기후가 매우 다양한 멕시코를 배경으로 하며, 게임에서는 협곡, 열대 해안, 농지, 메마른 언덕, 정글, 암석 해안, 모래 사막, 늪지대, 과나후아토 도시, 화산 등 11개의 특색 있는 자연 경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계절마다 변화하는 요소는 게임에 생동감을 더욱 가미할 전망이다.
포르자 호라이즌 5의 개발을 맡은 Xbox Game Studios 산하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Playground Games)의 마이크 브라운(Mike Brow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처음부터 전작들의 규모를 뛰어넘는 스케일을 선보이고 싶었고, 그러려면 가장 다양하고 대비가 뚜렷한 경관을 선보여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멕시코는 전 세계를 하나의 국가로 응축해 놓은 느낌이다. 설산, 열대 정글, 웅장한 협곡, 아름다운 해변, 고대 건축물과 현대적인 도시까지 다양성이 어마어마하다. 거기에 멕시코의 풍부한 문화까지 더해지면 호라이즌 페스티벌을 즐기기에 이보다 더 완벽한 곳이 없다.”라고 멕시코를 배경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포르자 호라이즌 5에서 구현된 멕시코는 각각의 특색이 모두 다른 11개 자연 경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자연 경관은 게이머에게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방대한 자료조사는 물론, 현장별 특징과 미적 요소를 최대한 정확하게 구현하기 위한 컨셉 이미지 작업과 사진측량(photogrammetry) 기술을 이용해 제작됐다.
또한, 이번 작품의 계절 별 효과는 각 자연 경관별로 상이하게 적용되어 게임에 다양성과 생동감을 한층 더해준다. 예를 들어, 봄일지라도 정글과 농지에는 우기가 적용되거나 해안의 여름에는 강렬한 열대성 폭풍이 찾아올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머들은 계절 변화와 함께 계속해서 변화하는 멕시코의 풍광에 지루해질 틈 없이 즐길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