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캐릭터는 항상 옳다!’ 인기 캐릭터 감성 담은 IT 기기 인기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1.07.28 14:26 / 수정 2021.07.28 14:29

서로 다른 여러 영역이 만나 탄생한 매력적인 제품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IT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그동안의 전자 주변기기가 전문적인 느낌을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친숙하게 다가서는 중이다. 이런 만남은 주변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로 하여금 색다른 재미를 준다. 때로는 귀엽고 다정하게, 때로는 ‘덕심’을 자극하며 이목을 끄는 IT 기기를 소개한다.

주변기기 분야를 넘어 PC 및 콘솔 게이밍 기어 업계를 선도하는 로지텍과 가상 걸그룹 K/DA가 만났다. K/DA는 한국에서 개최된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게임 속 캐릭터로 이루어진 가상 걸그룹이다. 데뷔곡 POP/STARS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4억 2천만을 달성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과 세라핀까지, 주변기기의 명가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이어폰, 마우스 패드 안으로 들어와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준다.

어린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친숙하게 다가오는 제품도 있다. 가민 비보핏 주니어 3는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 워치로, 디즈니와 마블의 인기 캐릭터와 만나 수많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백설공주의 사과, 라푼젤의 태양 등 각 프린세스를 상징하는 휘장이 새겨진 ‘프린세스 에디션’과 민트 계열의 시 폼 그린 컬러 밴드를 채택한 ‘인어공주 에디션’, 강렬한 레드 컬러 밴드로 시선을 끄는 ‘아이언맨 에디션’, 마지막으로 블랙 밴드를 활용한 ‘블랙팬서 에디션’까지 스크린 속에서 친숙하게 느껴지던 인기 캐릭터가 아이들의 일상을 함께한다.

가민 비보핏 주니어 3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돕는 교육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더불어 일상적인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앱을 통해 부모가 자녀에게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제공해 책임감과 자립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 모든 것은 앱을 통해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호자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도 빼놓을 수 없다. 그동안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해 귀여움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던 카카오가 자사의 캐릭터인 라이언과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를 활용해 아기자기한 매력을 한층 더 배가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크기에 콤팩트한 디자인은 동시에 휴대성까지 갖췄다.

미니링크는 언제 어디서든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를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알람 · 메모 등록, 교통·길 찾기 정보 등 보다 편리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곁에서 함께 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