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케미캐스트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
2021년 7월21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학장 곽준식)와 케미캐스트(대표 김효정)는 대학 중심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곽준식 학장과 주식회사 케미캐스트 김효정 대표이사, 그 외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지역 크리에이터 육성과 1인미디어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서대 큐칼리지와 ㈜케미캐스트는 앞으로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취창업분야의 협력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 협업, 부산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동서대 내의‘인문학,자연과학,뷰티,패션,푸드,연기,음악,스포츠,미디어’등 다양한 전공분야의 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1인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상호 간 기술 및 정보 교류,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콘텐츠 개발, 각종 포럼 및 세미나를 통한 크리에이터 문화를 확산시켜나갈 예정이다.
케미캐스트는 틱톡의 공식 파트너로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으며, 영화영상도시 부산의 유일한 MCN(다중채널네트워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케미캐스트가 육성하고 지원하는 122명 크리에이터의 광고, 후원의 거래 금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월간 PV(페이지뷰)는 4천만 뷰 이상에 달한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기숙형 도전스쿨’을 표방하는 창의융복합 대학으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창업, 창작,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동서대의 혁신단과대학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