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던전 ‘이차원의 화랑’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차원의 화랑’은 신규로 추가된 ‘유물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이용자들은 총 다섯 개의 난이도를 선택해 입장할 수 있다. 이차원의 화랑은 클리어 시 보상이 주어지며 전 서버 최초로 최고 난이도인 5단계를 클리어 시 ‘유물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유물 장비는 200레벨 티어4 이상의 전설 배경 세트 장비와 신화 배경세트 장비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으며 유물 장비로 각성 시 장비의 외형이 변화하며 능력치가 상향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슈의 각성과 인장 제작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최고 초월 및 레벨에 도달한 전설 슈를 ‘슈의 인장’을 사용하여 신화 슈로 각성할 수 있으며 각성 이후 초월을 통해 더욱 강력한 슈로 육성할 수 있다. 새롭게 반영된 '인장 제작 시스템' 은 영웅 등급 이상의 슈를 소모하여 인장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더불어 소울링커 신화 장비 최대 레벨이 70으로, 사도레벨이 100까지 확장됐으며 길드 혜택으로 받는 버프 역시 기존 최대 10레벨에서 15레벨까지 늘어났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별도 공지시까지 오늘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한 여름밤의 꿈’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각종 재료를 모아 전설 포쿠 소울러너, 소라껍데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트로피컬 상점과 소라 껍데기를 사용해 수영복 무기와 방어구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수영복을 받아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신규 및 180레벨 이하 복귀 유저를 위한 가이드 미션 또한 새롭게 제공돼 다양한 보상과 함께 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해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