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우너 인기 메뉴 활용한 PB스낵 출시
모델이 GS25와 다운타우너 등이 협업해 PB 상품으로 출시한 '다운타우너스윙칩'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제공
GS25는 전국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위 '힙 플레이스'라 불리는 곳을 찾아 체험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에 GS25는 인기 명소, 지역 맛집과 연계한 차별화 상품을 개발, 전국 GS25 매장에 입점 시키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GS25는 프로젝트 1탄으로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와 협업해 개발한 자체브랜드(PB) 스낵 '유어스다운타우너X스윙칩'을 출시했다.
'다운타우너X스윙칩'은 다운타우너의 인기 메뉴인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즈'에 사용되는 비법 양념을 스윙칩에 적용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다운타우너X스윙칩'은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진하고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신개념 감자칩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MZ세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전국 힙 플레이스를 GS25 매장에 입점 시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유명 맛집의 메뉴를 이종 카테고리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출시해 양사 상품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협업 체계를 구축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