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 왔어요’ 성료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1.07.09 14:05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의 참여로 전국 19개 아동 복지 단체에 600여 판의 피자 전달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스터피자와 함께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 왔어요’는 지난 4월 말 미스터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 한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전국 각지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중한 아이들에게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따듯한 피자를 전달해 특별한 한 끼를 선물한다. 금번 캠페인은 지난 6월 9일 ‘부천 새날학교’를 시작으로 ‘홍천 해밀학교’, ‘안성 리라아동복지관’, ‘전주 전심지역아동센터’ 등을 거쳐 7월 2일까지 전국 19개 아동 복지 시설에 600판의 피자를 전달했다. 피자 전달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여해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일, ‘모코코 피자트럭’의 여정을 공개하는 특별 페이지도 오픈했다. 특별 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모코코 피자 트럭의 활동 모습의 일부를 글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시설 담당자들의 따뜻한 감사의 인사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응원 댓글 창을 통해 남긴 모험가들의 따듯한 응원 메시지는 추후 각 시설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피자 트럭 캠페인은 모험가들에게 받은 성원을 기반으로 모험가와 함께하는 로스트아크의 환원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월 7일부터 시작된 여름 이벤트 ‘마하라카 페스티벌’에서도 모험가들이 게임을 플레이 하기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꾸준히 모험가와 함께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의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 받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