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여전한 B.A.P 의리…문종업, 방용국 지원사격 속 솔로 출격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7.08 10:57

오늘노래-문종업 솔로앨범 'US' / 사진: 빅오션ENM 제공, 방용국 인스타그램

B.A.P 출신 문종업이 솔로 컴백한다.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문종업의 첫번째 미니앨범 'US'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 전곡 작사, 작곡 참여에 나선 문종업은 플레이어로서의 모습은 물론, 크리에이티브한 아티스트 면모를 동시에 보여줄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새 앨범 타이틀로 선정된 'US'는 미니멀한 사운드와 R&B 바이브의 보컬이 어우러진 스칸디-팝 넘버다. 히트메이커 라이언 전을 비롯해 제페 런던 등의 '라이언전 사단' 작가들이 심혈을 기울인 작품. 보다 발전된 아티스트 문종업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트랙이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선공개곡으로 낙점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Find(feat. 문수진')', B.A.P 방용국과 함께 성숙한 감정을 담아낸 'Photo (Feat. 방용국)', 문종업의 유려한 멜로디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GOUP (Feat. EK)',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증명했던 'HEADACHE (Feat. YUNHWAY)' 등 다채로운 곡들이 'US'를 수놓고 있다.

무엇보다 수록곡 중 'Photo'는 과거 B.A.P로 함께 활동했던 방용국과 호흡을 맞춘 곡인 만큼, 어떤 곡으로 탄생될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방용국은 최근 블루닷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인 저스트비(JUST B)의 타이틀곡 'Damage'와 수록곡 'Get Away'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나서며 여전한 음악성을 입증한 바 있다.

B.A.P 멤버들의 지원사격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문종업은 컴백을 앞두고 지난달 26일 공식 SNS에 문종업의 첫 번째 미니앨범 'US(어스)'를 B.A.P 멤버들에게 미리 들려주고 반응을 살피는 프리 리액션 비디오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에서 문종업은 영재와 젤로를 차례대로 만났다.

먼저 노래를 들은 영재는 "노래가 더 늘었고 종업이의 섹시함이 농익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젤로 역시 "피처링진이 핫하다. 팬분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라며 문종업의 신곡에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B.A.P 멤버들의 여전한 의리 속 솔로 컴백에 나서는 문종업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빅오션ENM 측은 "오랫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첫 미니앨범 'US'를 통해 드러낼 아티스트 문종업만의 색깔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팬 여러분과 다양한 소통을 위해 준비하고 있으니, 문종업의 솔로 컴백 활동에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문종업의 첫 솔로 미니앨범 'US'는 8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