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는 11일 e스포츠의 첫걸음으로 제6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공성전은 성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 간의 치열한 대립을 그려낸 미르4 핵심 콘텐츠로, 국내 MMORPG 중 전쟁을 가장 흡사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6차 비천공성전은 1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중계에는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게임을 처음 접하는 시청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캐스터와 해설을 투입한다. 제6차 비천공성전 해설은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인기 게임 BJ 지호아재가 맡았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천성에서 펼쳐지는 이용자 간의 피 말리는 대규모 전쟁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다. 개개인의 컨트롤과 문파원 간의 협력을 앞세운 전략으로 보는 재미까지 사로잡을 전망이다.
아울러,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미르4 공식 커뮤니티에 문파원들과의 추억이 담긴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물한다. 또한, 생중계 기념 쿠폰 배포로 방송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하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공성전 라이브 방송이 <미르4> e스포츠를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