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4년 만의 음방 출격까지…믿고 듣는 '태연'이 돌아온다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7.06 09:58

오늘노래 - 태연 새 싱글 '위크엔드' / 사진: SM 제공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다. 그저 '믿고 듣는' 태연이다.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태연의 새 싱글 'Weekend'(위크엔드)가 발매되며, 같은 시각 SM TOWN 네이버TV 및 유튜브 채널 등에서는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톡톡 튀는 매력의 신곡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특히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더하는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 랩도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는 뮤직비디오에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달콤한 휴일을 즐기는 태연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무엇보다 태연은 'I'(아이), 'Rain'(레인), 'Why'(와이), 'Fine'(파인), '사계 (Four Seasons)', '불티 (Spark)', 'Happy'(해피) 등 솔로곡들은 물론 OST,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보컬 매력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인 만큼, 이번 신곡으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태연은 신곡 발매에 앞서 오늘(6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Weekend: 태연엔터 상반기 총회'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 태연은 신곡 'Weekend' 스포일러와 제작 에피소드를 들려줌은 물론, 상반기 결산 콘셉트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랭킹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코너로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태연은 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격을 예고했다. 태연이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2017년 이후 무려 4년 만의 행보로 기대감을 높인다. 신곡 'Weekend' 무대는 상큼발랄한 포인트 동작들과 테이블을 활용한 안무 등 톡톡 튀는 퍼포먼스로 구성돼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