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롯데건설,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 접수 마감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7.01 10:04

기술 185건 접수…4개 분야 10개 기술 선정

롯데건설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 포스터/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에 총 185건의 기술이 접수됐다고 1일 밝혔다.


공모전은 롯데건설이 미래 건설 산업을 선도할 기술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었다. 5월10일부터 6월30일까지 서류를 접수 받았다.


롯데건설은 공모전을 통해 우수 기업의 기술개발 및 현장 적용을 지원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된 기술의 평가는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롯데건설 사내 기술전문가 20명에게 7월 서류 평가와 8월 발표 평가를 받는다. 최종 순위는 8월말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에 공지하기로 했다.


롯데건설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0개 기술에 대해 대상(1000만원)부터 장려상(200만원)까지 총 38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우수기업에게는 정기평가 가점을 부여하고, 파트너사 등록, Test-bed 현장 제공, 기술개발비 지원(중소기업)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기술의 발굴 및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ESG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