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는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합체 액션 방치형 RPG ‘히어로볼 Z’에서 신규 콘텐츠 ‘잠재 능력’을 포함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잠재 능력’은 히어로를 한층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콘텐츠로 일일 미션, 1주년 이벤트 등으로 모은 ‘잠재 능력 캡슐’을 이용해 개방할 수 있다. 최종단계 도달 시, 특수 능력이 해방되어 확연히 강력해진 히어로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전투 콘텐츠 ‘월드 보스 레이드’가 7월 7일 추가된다. ‘월드 보스 레이드’는 300레벨 이상 참여 가능한 전투 콘텐츠로 유저가 직접 컨트롤할 시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피해량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보상으로 지급된 토큰은 교환소에서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히어로볼 Z’의 대표 매니저인 소라가 SSR 히어로로 등장한다. 출석 이벤트, 1주년 이벤트 등을 통해 ‘소라’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등급 달성 시 아레나 전용 애장품과 루비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소라 3초월을 달성한 유저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소라 굿즈 등 현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7월 21일까지 1주년 기념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내 페스티벌 미션을 완료할 시 ‘[1주년] 기념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히어로 ‘소라’, 엘리트 히어로, 진화 파워 등 희귀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동시에 행운의 번호 뽑기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이벤트 미션을 통해 하루 최대 3개의 뽑기 토큰이 주어진다. 획득한 토큰으로 25개의 번호 중 3개의 번호를 선택 가능하다. 다음날 오전 9시에 당첨번호가 공개되며, 당첨 시 신규 히어로 ‘소라’, 루비, 진화 파워 등을 지급한다. 만약 당첨되지 않아도 엘리트 히어로, 애장품 등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주년을 기념해 채팅창에 ‘1st anniversary gift’ 입력 시 3만원 상당의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